1. 사용자 입력
(1) 프로그램이 수행될 때 입력받는 방법
자바실행 : 1) java.exe를 이용하여 compile
-> class 파일 생성
2) java.exe 클래스명 입력값1 입력값2 입력값3 ... 입력값N
회사, 학교, 기관에서 야간 작업을 할 때 많이 사용
입력값으로 20240813
Run > Run Configurations.. > arguments탭
ex) java UserInput 20240813 Chang 3
(2) 필요할 때 물어보기 > Scanner 클래스 이용
1) java.util.Scanner를 import
2)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3) 다양한 방법으로 입력을 받는다.
sc.next() : 받은 것을 문자열로 인식하겠다
sc.nextInt() : 받은 것을 정수로 ""
sc.nextFloat() : 플롯으로 ""
sc.nextDouble() : 더블로""
2. Random class
(1) 임의의 수를 얻는 도구
(2) 사용방법
1) java.util.Random import
2) Random rd = new Random();
3) 다양한 방법으로 임의의 수를 얻는다.
rd.nextInt() : 정수의 범위 중 한 개의 숫자
rd.nextInt(숫자) : 0부터 숫자 -1까지 중 한 개의 숫자
rd.nextFloat() : 0부터 1사이의 float 한 개
rd.nextDouble() : 0부터 1사이의 double 1개
package day04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util.MyUtil;
public class Random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MyUtil.p("Random Exmple");
Random rd = new Random();
// Random Number Test
MyUtil.p("nextInt() : " + rd.nextInt());
MyUtil.p("nextInt(100) : " + rd.nextInt(100));
MyUtil.p("nextFloat() : " + rd.nextFloat());
MyUtil.p("nextDouble() : " + rd.nextDouble());
// nextInt(N) : 0부터 N-1까지 중 하나가 나오는 것을 이용하여
// 주사위 범위(1~6) 내 숫자가 나오도록 만들어보세요.
int result1 = rd.nextInt(1, 7); // 주사위 범위가 나오도록
int result2 = rd.nextInt(6) + 1; // 주사위 범위가 나오도록
MyUtil.p("주사위 숫자 : " + result2);
// Random Alphabet(A-Z)
// 생각해볼 것, 'A'는 10진수 65
char rchar1_1 = (char)rd.nextInt(65, 91);// 대문자 알파벳 중 하나를 뽑으시오.
char rchar1 = (char)(rd.nextInt(26) + 65);
MyUtil.p("Random Char : " + rchar1);
// 'A' 65, 'a' 97
// 과연 대소문자 중 하나는 어떻게 구현할까?
char rchar2 = (char)(rd.nextInt(26) + 65 + 32 * rd.nextInt(2)); //대소문자 중 하나 선택
MyUtil.p("Random Char : " + rchar2);
// 문자를 표시하는 방식(ASCII) : ASCII
// A : 65(0x41), a : 97(0x61)
// 0 : 48(0x30)
// bit : 0 or 1, byte = 8 bit, 01010101
// bit를 원자라고 인식, byte를 분자라고 인식
}
}
오... if문을 쓰지 않고도 아스키코드의 값의 특징을 이용해서
영어 대소문자를 랜덤하게 나오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게 흥미롭다.
'A'와 'a'의 아스키코드 값 차이가 32인 걸 이용해서
32를 더할지 말지를 *1 또는 *0 값이 랜덤하게 나오게 한다니
3. 제어문(Control Statement)
프로그램의 실행 순서를 변경하거나
조건에 따라 실행하거나 실행하지 않을지를 결정하는 문장
제어문에는 조건문, 반복문, 기타 제어문이 있다.
조건문 | if, switch (case) |
반복문 | while, for, do while |
기타 제어문 | break, continue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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